본문 바로가기

유아원형탈모 [온라인 > 온라인 상담실] for Mobile


[두피탈모] 유아원형탈모

고민맘 조회 : 4,929

선생님 답변 감사 합니다
제가 몇일전 부터 면역성에 좋다고 해서 요즘 시중에 나오는 홍삼 달임기를 사서 달여서 아이에게 하루에 한번 조금씩 먹이거든요
먹여도 괜찮은지요..
원래 아이가 체력이 많이 딸린다고 해야 하나?
지금 5살인데 키도 많이 작은편이고 팔다리도 말랐거든요
홍삼물이 오히려 독이 되지 않을까 혹시나 해서 여쭤봅니다
원형탈모가 만약 스트레스가 원인인 경우엔 스트레스를 낮추면 저절로 좋아질수 있을까요?
또다른 원인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면 유아일경우엔 어떤 방법으로 치료를 하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말씀드렸듯이 유아의 탈모도 원인파악이 중요합니다.

청아연한의원

안녕하세요? 어제 상담글 올려주신 어머님이시군요.

자제분을 진찰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실한 답변을 드리긴 어렵겠지만 가능한 자세히 말씀드리겠으니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5살 내외의 어린이가 성장발육이 평균이하이고 체력도 저하된 것처럼 보인다면 제 진료경험으로는 먼저 감기증상에 자주 시달리진 않는지, 식욕과 대변상태는 정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개 만6세이하에서는 열순환에 문제가 잘 생겨 마치 허약아로 잘못 판단되기 쉽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어제 상담에서도 가능하시면 가까운 한의원에 방문하셔도 1차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렸던 겁니다. 원인파악이 안된 상태에서는 홍삼이든, 녹용이든 아무리 좋은 약재라도 잘못된 처방이 될 수 있으니까요.

스트레스성 원형탈모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분명 중요한 치료의 한 방법입니다만, 일단 탈모가 시작되었다면 스트레스만 줄인다고 치료가 다 되는 것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몸에서의 증상변화는 화학적 변화(포도가 일정조건에서 포도주가 되어버리면 아무리 조건을 바꿔도 다시 포도로 돌아가진 않죠?)와 같은 경우도 많아 적절한 2차 치료를 병행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원인으로 인한 치료에 대해서 모두 말씀드리기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만, 일단 한의학에서는 나이와 체질, 증상에 맞는 처방(한약,침,식이요법 등)을 할 수 있으니 너무충분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안녕히... 아이가 빨리 좋아지길 바랍니다.    

온라인 상담실

분류
Total 24,908
List
 1  2  3  >  >>